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양정철 "고용 많이 창출해 세금 많이 내는 분들이 애국자"

양정철 "고용 많이 창출해 세금 많이 내는 분들이 애국자"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양정철 원장은 오늘(25일)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경영연구소를 방문했습니다.

국내 주요 경제연구소와의 '경청간담회' 가운데 하나인데, 전국 광역자치단체 산하 싱크탱크, 미국·중국 등 주요 해외 싱크탱크와 잇따라 정책 협약을 맺은 데 이은 양 원장의 '정책 투어 시즌3' 행보의 일환입니다.

특히 양 원장은 지난 23일 LG경제연구소에 이어 현대차 연구소를 찾으면서 대기업과의 '스킨십'도 강화하는 모양새입니다.

양 원장은 서울 서초구의 현대차 연구소를 찾아 연구소 관계자들과 1시간 30분 가량 비공개로 가진 간담회에서 고충과 정책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양 원장은 간담회 뒤 기자들과 만나 "현대차는 부품·소재 등 거의 모든 관련 기업들이 국내 기업"이라며 "그런 면에서 굉장히 애국적 구조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고용을 많이 창출해서 세금을 많이 내는 분들이 애국자"라고도 밝혔습니다.

또 현대차의 수소차 사업과 관련, "규제나 인프라 문제 등에 대해 좋은 제안을 많이 주셨다"면서 "당 정책위와 상의해 뒷받침해 드릴 부분을 논의할 것이고,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은 당정청이 의논해 현대차와 한국 자동차산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방안을 찾아보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양 원장은 앞으로 삼성경제연구소, SK경제경영연구소 등 4대 그룹 싱크탱크를 모두 찾을 계획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