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탁구 홀릭' 이시영이 일본 제품 불매 운동 위해 실천한 방법

[스브스타] '탁구 홀릭' 이시영이 일본 제품 불매 운동 위해 실천한 방법
최근 취미로 탁구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진 배우 이시영이 일본 제품 불매 운동에 동참한다며 SNS에 올린 글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시영은 25일 인스타그램에 "탁구용품들을 모두 국산으로 바꿨다"며 인증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탁구채, 탁구화 등 국산 탁구용품들이 담겨 있습니다.

사진과 함께 이시영은 "저도 몰랐는데 제가 쓰는 탁구용품들이 거의 일본 제품이더라. 사실 우리나라 모든 스포츠 종목의 용품들이 일본 제품들이 많다"라며 "근데 찾아보면 좋은 우리나라 제품들이 진짜 많다.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바꿔나가면 될 것 같다"라고 일본산 불매 운동 동참을 독려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국산제품사랑하기, #지나간것들만역사가아니라, #지금벌어지고있는것들도전부역사, #화이팅'이라는 해시태그도 덧붙였습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멋져요", "저도 하나씩 실천하겠습니다", "응원해요", "이 언니 멘탈까지 멋있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일본 정부가 한국을 상대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의 수출 규제를 강화하는 사실상 '경제 보복' 조치를 취한 뒤 국내에서는 일본 제품에 대한 불매 운동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사진=이시영 인스타그램)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