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정식 "상반기 재정 집행 65.4%…목표 초과 달성"

조정식 "상반기 재정 집행 65.4%…목표 초과 달성"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왼쪽)와 조정식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25일 "상반기 재정 집행은 당초 계획인 61.0%보다 높은 65.4%로,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정책위의장은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당정 확대재정관리 점검회의에서, "추가경정예산안에 반영된 사업들의 본예산 집행 실적은 70%에 육박한다"면서, "추경 조속 처리를 통한 사업 규모 확대가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정책위의장은 특히 "특히 청년 추가 고용장려금, 강원산불 대책,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사업은 추경이 미뤄질수록 사업 자체가 좌초되거나 크게 차질을 빚을 상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추경 처리 시 2개월 내 3분의 2 이상 집행, 연내 전액 집행을 목표로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수출 규제 조치에 대해서는 여야를 떠나 국가적 차원의 총력 대응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대외경제 리스크에 맞서 무엇보다 조속히 추경 처리에 나설 때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자유한국당이 비상식적 발목잡기로 추경이 92일째 표류 중"이라면서, 추경 처리가 늦춰질 경우 우리 경제 전반에 피해가 야기되고 그 책임은 전적으로 한국당에 있음을 밝힌다고 경고했습니다.

한편, 조 정책위의장은 "7월 중 당정청 협의를 통해 일본 경제침략 관련 핵심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관리 종합 방안을 내놓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