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풍 다나스' 물폭탄 쏟아내…곳곳에서 50여 건 태풍 피해 접수

<앵커>

제5호 태풍 다나스가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현재 제주 서쪽 100km 해상에서 북상해서 전남 목포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영향권에 있는 지역들을 차례로 연결해서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현재 태풍과 가장 가까운 제주로 가보겠습니다.

JIBS 하창훈 기자, 지금 상황 어떻습니까.

<기자>

네, 저는 지금 제주항에 나와 있습니다. 사실상 지금부터 한두 시간가량이 태풍이 제주에 가장 근접하는 시간대지만, 보시는 것처럼 강한 바람보다는 비 날씨만 계속 이어지면서 이번 태풍의 특징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의 세력은 다소 약화됐습니다. 강풍반경은 250km에서 190km로 줄어들었고, 최대 풍속도 현재 초속 23m로 약해졌습니다.

하지만 태풍 다나스는 말 그대로 물폭탄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한라산에는 600mm가 넘는 비가 내렸고, 성산 등 제주 전역에 200~300mm가 넘는 비가 내렸습니다.

특히 오늘(20일) 밤까지 비가 계속 내릴 것으로 예상돼, 이번 태풍으로 인한 누적 강수량은 700mm를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비로 인한 피해도 속출했습니다.

어제 제주 시내 한 숙박업소 지하가 침수되는 등 곳곳에서 50여 건의 태풍 피해가 접수됐습니다. 특히 밤사이 내린 비로 인해 날이 밝으면 피해 규모는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늘길과 바닷길은 모두 발이 묶였습니다.

어제 오후 늦게부터 제주를 오가는 항공편 117편이 결항됐고, 오늘도 오전까지 대부분의 항공편은 결항이 예고됐습니다.

오늘 오후에도 연결편 문제로 상당수 항공편이 결항되거나 지연 운항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제주를 오가는 여객선 운항도 전면 중단됐고, 도내 항·포구에도 1천800여 척의 어선이 피항한 상태입니다.

기상청은 이번 태풍으로 인한 제주지역 피해는 생각보다 작겠지만, 우리나라 주변 기압계가 달라지면서 앞으로 예상 강수량과 강수 지역의 변동성이 매우 크겠다며, 앞으로 발표되는 기상정보를 확인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