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이 전국 각지에 5G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지역별 특성에 맞춰 특화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우선 25일 서울 종로 LCK 경기장에 VR 현장 중계 등을 볼 수 있는 '5G 롤파크'를 오픈하고 다음 달부터는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 등에 'AR 동물원'도 열 계획입니다.
골목상권과 연계한 AR 멤버십을 선보이고, 다음 달부터는 5GX 체험존 등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전진수/SK텔레콤 5GX 서비스 사업단장 : 5G 클러스터는 5G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네트워크뿐 아니라 서비스 혜택까지 느낄 수 있도록 저희가 준비한 프로그램입니다.]
연말까지 클러스터를 70개, 내년까지 300개 수준으로 늘리고 향후 28GHz 장비를 클러스터 중심으로 구축할 예정입니다.
---
넷플릭스 미국 가입자가 8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미국 가입자가 13만 명 감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전 세계 가입자는 270만 명 늘었지만 예상치인 500만 명엔 미치지 못했습니다.
매출은 우리 돈으로 약 5조 8천억 원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지만 당기순이익은 3천200억 원으로 29% 정도 줄었습니다.
넷플릭스 측은 "미국 등 일부 지역의 요금 인상과 전 분기 대비 공개 콘텐츠 비중이 낮아 전망치를 밑돌았다"고 설명했습니다.
---
오는 2023년에는 5세대 이동통신, 5G 스마트폰이 전체 휴대전화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는 자료를 통해 "내년 5G 기능을 탑재한 휴대폰 매출이 전체 휴대폰 매출의 6%를 차지할 것"이라며 "2023년에는 5G 폰이 전체 매출의 51%를 차지하는 등 비약적인 성장이 일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조사들이 스마트폰 판매량 둔화를 개선하기 위해 내년부터 저렴한 5G 폰을 내놓으면서 본격적으로 5G가 보급될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
동영상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