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우 강지환, 결국 성폭행 혐의로 검찰 넘겨져…질문엔 묵묵부답

배우 강지환, 결국 성폭행 혐의로 검찰 넘겨져…질문엔 묵묵부답
외주사 직원 여성 2명을 성폭행하고 추행한 혐의로 구속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 씨가 오늘(18일) 검찰로 넘겨졌습니다.

경기 광주경찰서는 준강간 등 혐의로 강 씨를 오늘 오전 10시쯤 성남지청으로 구속 송치했습니다.

강 씨는 경찰서를 나서며 피해자에게 합의를 종용한 게 사실인지, 마약 의혹에 대한 입장을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아무런 답을 하지 않았습니다.

강 씨는 지난 9일 자신의 촬영을 돕는 외주사 직원 여성 2명과 경기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여성 한 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여성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강 씨는 체포 직후 경찰 조사에서 술에 취해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범행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지만, 지난 12일 증거 인멸 우려로 구속된 이후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경찰은 당시 술에 취한 강 씨가 약물 성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 검사를 의뢰했습니다.

강 씨는 피해자 측 업체를 통해 합의를 종용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강 씨 측의 합의 종용이 협박 등 범죄에 해당하는지 추가로 검토할 방침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