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전국 알바 평균 시급 9천 원 육박…세종시 가장 높아"

[경제 365]

전국 아르바이트생들의 평균 시급이 9천 원에 가까운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아르바이트 포털 '알바몬'은 전국 아르바이트 시급 빅데이터 960만여 건을 분석한 결과, 평균 8천881원으로 나타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9%인 797원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법정 최저 시급인 8천350원보다 531원 높은 것입니다.

지역별로는 세종특별자치시가 평균 9천126원으로 가장 높았고, 다음은 8천969원인 서울이었습니다.

---

LG전자는 수제 맥주를 집에서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세계 첫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홈브루'를 출시했습니다.

캡슐 패키지와 물을 넣으면 맥주의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가능하고 맥주 약 5ℓ를 2∼3주 만에 제조해 마실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 스마트폰 전용 앱을 통해 맥주가 제조되는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고, 완성된 맥주를 원하는 온도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지난 1월 세계 가전전시회인 CES에서 이 제품을 공개했던 LG전자는 앞으로 캡슐 패키지 종류를 점차 확대하고, 해외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

올해 상반기 중 발견된 위조지폐가 관련 통계 작성 이후 가장 적었다고 한국은행이 밝혔습니다.

올해 6월까지 한은이 화폐 취급 과정에서 발견했거나 금융기관·개인이 발견해 신고한 위조지폐는 모두 150장으로 관련 통계를 작성하기 시작한 2000년 이후 가장 적습니다.

한은은 위폐를 대량으로 제작해 유통한 위조범이 검거된 뒤 새로운 대량 위조 사례가 없었던 게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습니다.

---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넷플릭스의 국내 유료 가입자가 1년 새 3배로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은 지난달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가 184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6월 조사의 63만 명보다 3배 정도 늘어난 수치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