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조] 김지윤 "트럼프에게 한반도 그리고 아베가 갖는 의미" ep. 11

SBS 뉴스

작성 2019.07.15 19:1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2016년 미국 대선 예측은 '흑역사'였다! 힐러리 클린턴 당선 예측이 빗나간 뒷이야기와 재선에 도전하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전략. 그리고 전격적으로 이뤄진 판문점 남북미 회담 배경과 아베 일본 총리의 경제보복 조치를 바라보는 미국의 속내까지.

'어쩌다보니 MIT 정치학 박사' 미국 정치 전문가로, 방송 진행자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는 김지윤 박사와의 조용한 대화.

#SBS8뉴스 #김현우 #취재원과의_조용한_대화

공부 잘 하는 '엄친딸'일 것 같지만, 취미로 실내 암벽등반을 즐기고, 메이저리그 야구, 테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두루 해박한 팔방미인. 원년 OB 베어스 팬인 김지윤 박사와 LG 트윈스 박용택 선수의 팬인 김현우 앵커와의 불꽃 튀는 신경전!

가장 대답하기 싫어하는 질문은 '여성 정치학자로서 지금의 자리에 오르는 데까지 어떤 어려움이 있었나', 라고 말하는 김지윤 박사. 중학교 2학년, 초등학교 4학년 두 아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안정된 직장을 그만두게 된, 워킹맘 김지윤의 이야기.

SBS 8뉴스 메인 앵커, 김현우가 진행하는 정통 인터뷰 프로그램 '김현우의 취조'! '취'재원과의 '조'용한 대화, 지금 시작합니다.

※ '김현우의 취조'는 매주 금요일 밤 9시, 'SBS 모바일24' 유튜브 계정을 통해 라이브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