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강다니엘, '7월 25일' 솔로로 나온다…데뷔 날짜 확정

강다니엘, '7월 25일' 솔로로 나온다…데뷔 날짜 확정
그룹 워너원 출신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일을 오는 25일로 확정했다.

12일 0시 강다니엘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Daniel. K 2019.07.25'라고 적힌 이미지를 공개하며 강다니엘의 솔로 데뷔일을 알렸다.

강다니엘 측은 전날 이 홈페이지 화면에 24시간 카운트다운을 띄웠고, 카운트다운이 종료되는 시점에 어떤 콘텐츠가 나올지 호기심을 자아냈다. 그리고 카운트다운이 종료된 시점에 'Daniel. K 2019.07.25'가 적힌 이미지를 새롭게 공개하며 강다니엘의 정식 솔로데뷔 날짜를 발표했다.
이미지

솔로 데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강다니엘은 최근 앨범 재킷,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제 데뷔 날짜까지 정해진 만큼, 그의 본격적인 솔로 행보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강다니엘은 최근 1인 기획사 커텍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솔로 데뷔 준비에 들어갔다. 아직 전 소속사 LM엔터테인먼트와의 법적 분쟁이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지난 11일 법원은 LM이 앞서 법원의 '전속계약 효력 정지' 결정에 불복해 낸 이의신청을 다시 한 번 받아들이지 않으며, 강다니엘의 독자 연예활동이 가능하다는 걸 재확인했다. 이에 LM 측은 또 다시 항고할 뜻을 밝혔다.

전 소속사와의 법적 분쟁이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니지만, 법원이 두 번에 걸쳐 강다니엘의 손을 들어준 만큼 강다니엘은 제동 없이 계속 솔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SBS funE DB, 강다니엘 공식 홈페이지 캡처]

(SBS funE 강선애 기자)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