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평택 험프리스 기지서 '한미동맹' 상징 대형조형물 제막

평택 험프리스 기지서 '한미동맹' 상징 대형조형물 제막
평택에 있는 주한미군 험프리스 기지에 한미동맹의 굳건함을 상징하는 높이 5m의 조형물이 설치됐습니다.

국방부와 주한미군사령부,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오늘(10일) 오전 평택 험프리스 기지에서 '한미동맹 상징조형물 제막식'을 개최했습니다.

가로·세로 각각 15m, 높이 5m인 이 조형물은 '함께하는 내일,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한미 장병이 협력해 역경을 극복해온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인천상륙작전을 상징하는 주탑은 한미 양국 군인들이 서로 밀어주고 끌어주며 험난한 역경을 이겨내는 모습을, 원형으로 설치된 '역사의 벽'은 6·25전쟁 이후 한미동맹의 발전 과정을 각각 담았습니다.

바닥에는 북한의 남침과 정전협정 조인, 한미연합사령부 창설과 주한미군사령부 평택 이전 등 한미동맹의 주요 역사를 시간순으로 보여주는 '역사의 시계'와 6·25전쟁의 주요 전투 등을 표시한 '한반도 조형'이 설치됐습니다.

이 조형물은 한미 기업 간 협력을 지원하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에서 미국 육군성에 기부한 것입니다.

오늘 제막식에는 정경두 국방부 장관과 박한기 합참의장,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 대사, 로버트 에이브럼스 한미연합사령관,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대표 및 회원사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사진=국방부 제공,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