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울면서 보낸 영상엔 온통 '멍투성이'…"샌드백 치듯 때렸다"

<앵커>

남편에게 폭행당한 베트남 출신 피해 여성은 '샌드백처럼 맞았다'며 친구와 언론에 고통스러운 심경을 털어놨습니다. 경찰은 구속된 남편에 대해 상습폭행죄를 적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세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피해 여성은 폭행 직후 울면서 친구에게 영상을 보냈습니다.

몸 어디 하나 성한 곳이 없었습니다.

[피해자 지인 : 이마에도 멍들고 다 멍들고 몸에도 멍들었는데, 손가락을 쓰는데 여기 부러져서….]

경찰에 신고하고 싶었지만, 신분증도 없던 터라 엄두가 안 났습니다.

[피해자 지인 : 외국인 등록증이 아직 안 나와서, 불안한 마음에 계속 참을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피해자는 베트남 온라인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서도 고통스러운 심경을 털어놨습니다.

"남편이 옛날에 권투 연습을 했었고 나를 샌드백 치듯 때렸다"며 "처음에는 참았지만, 이번에는 너무 심해서 경찰에 신고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또 "영상에 나오는 것은 아주 작은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구속된 남편 김 모 씨가 지난 4월과 6월에도 폭행한 정황이 드러난 가운데 경찰은 김 씨가 폭행을 세 차례 이상 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상습 폭행죄 추가 적용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피해자 심리 안정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진술을 토대로 구체적인 범행 횟수와 시기를 특정한다는 방침입니다.

김 씨는 지난 4일 3시간 동안 아내를 때린 것은 맞지만, 소주병을 쓴 적은 없고 페트병으로 때렸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김 씨의 강력한 처벌을 요구하는 청원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