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일본 맥주 판매량 '급락'…소니, 신제품 출시 행사 취소

<엥커>

그동안 인기가 많았던 일본 맥주의 판매량이 급락하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반발 심리에 유통업계도 가세하면서 일본제품의 불매운동으로 확산하는 분위기입니다.

박찬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일본의 수출규제 파문이 불거진 지난주, 국내 편의점의 일본 맥주 판매는 편의점 브랜드별로 전주보다 적게는 9.2%, 많게는 23.7%까지 급감했습니다.

더워진 날씨에 맥주 판매량이 전체적으로 늘어난 점을 고려하면, 소비자들이 의도적으로 일본 맥주 대신 국산이나 다른 나라 맥주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표지연/서울 은평구 : 맥주는 국산으로 다 먹고 있어요. 수출 규제라든지 이런 것 때문에 반발심이 생겨서요.]

중소 상인들도 이런 분위기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중소형 마트들의 모임인 한국 마트협회는 회원사에 '일본 제품은 팔지 않는다'는 안내문을 배포했습니다.

소속 마트 4천200여 곳 중 230곳의 참여로 시작한 판매중단 운동은 나흘 만에 900개 업소로 늘어났습니다.

지금 추세라면 앞으로 더 많은 소비자와 판매자들이 가세할 것으로 보입니다.

[GS25 편의점주 : '고객의 선택에 한 번 맡겨보자' 이런 마음도 있었거든요. 그런데 일본 맥주가 지난주 금요일부터 아예 안 팔리더라고요. (그래서) 일본 맥주를 판매대에서 빼는 게 맞는다고 생각을 하고 있는 거죠.]

이런 분위기를 의식했는지 일본 전자제품 업체 소니코리아는 내부 사정을 이유로 이번 주로 예정됐던 신제품 출시행사를 취소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