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文 대통령, 대기업 총수들 만남 검토…日 수출규제 대책 논의 주목

文 대통령, 대기업 총수들 만남 검토…日 수출규제 대책 논의 주목
▲ 지난 1월, '2019년 기업인과의 대화'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과 기업인들

문재인 대통령이 다음주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들과 간담회를 갖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5일 알려졌습니다.

만남 시기는 오는 10일 전후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청와대는 일정이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밝혀 추후 계획이 변동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간담회가 성사될 경우 문 대통령으로서는 지난 1월 15일 청와대에서 열린 '2019 기업인과의 대화' 이후 약 반년 만에 대기업 총수들을 만나는 셈입니다.

참석 대상은 국내 30대 그룹 총수가 중심이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최근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규제 조치 등으로 국내 기업들이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열리는 간담회여서 한층 주목됩니다.

문 대통령은 대기업 총수들로부터 기업 현장의 어려움을 상세히 듣고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대책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는 핵심관계자는 이날 기자들을 만나 수출규제 대처 전략과 관련해 "전방위적으로 국내 기업들의 목소리를 듣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런 기업 소통 행보의 하나로 간담회가 추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