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회 예결위원장에 김재원…산업위 이종구·복지위 김세연

국회 예결위원장에 김재원…산업위 이종구·복지위 김세연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20대 국회 마지막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을 선출했습니다.

김 의원은 오늘(5일) 무기명 투표 결과 총 182표 중 113표를 얻어 예결위원장에 뽑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정부가 제출한 추경안과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국민 세금이 한 푼도 허투루 쓰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협치 정신으로 동료의원과 함께 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한국당은 오늘 오전 의원총회를 열고 김 의원을 예결위원장 후보로 선출했습니다.

한국당에선 당초 김 의원과 황영철 의원이 예결위원장에 도전해 경선으로 후보를 뽑을 계획이었으나, 황 의원이 경선 포기 입장을 밝히면서 경선 없이 후보 선출이 이뤄졌습니다.

본회의에선 한국당 이종구 의원과 김세연 의원이 각각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장과 보건복지위원장에 선출됐습니다.

총 182표 가운데 이종구 위원장은 156표를, 김세연 위원장은 157표를 각각 얻었습니다.

이 위원장은 "성장엔진이 꺼져가는 상황을 잘 극복해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해 매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위원장은 "보건의료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전문가와 모든 국민의 지혜를 모아 진전을 이뤄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역시 한국당 몫인 국토교통위원장 선출을 위한 투표가 본회의에서 이뤄질 예정이었으나, 현 위원장인 한국당 박순자 의원과 홍문표 의원이 충돌하면서 미뤄졌습니다.

앞서 민주당 몫인 4곳의 상임위 위원장은 지난달 28일 본회의에서 선출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