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집배원들 쉬다 가세요…241개 공공기관 '무더위 쉼터'

<앵커>

이동노동자들이 더위를 피해 쉴 수 있는 공간이 경기지역 공공기관에 마련됩니다.

이영춘 기자입니다.

<기자>

집배원과 택배, 퀵서비스 기사, 대리기사 등 폭염 속에서도 장소를 계속 옮겨가며 일하시는 이동노동자가 많습니다.

이들은 근무 특성상 이동이나 대기시간이 길지만 쉴 수 있는 공간은 거의 없는데요,

[조형진/택배기사 : 몸을 쓰니까 땀이 많이 나거나 연세가 높으신 분들은 어지럼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이들을 위한 '무더위 쉼터'가 경기지역 31개 시군 곳곳에 마련됩니다.

경기도는 이달부터 9월 말까지 석 달간 이동노동자를 위한 '무더위 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쉼터가 설치되는 곳은 도청사와 직속 기관, 산하기관, 사업소, 소방서· 119안전센터 등 241개 공공기관입니다.

쉼터는 노동자들이 편한 시간에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로 건물 휴게실과 로비 등에 들어서는데요, 냉방기 가동과 생수 비치 등 편의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박종국/경기도 노동권익센터장 : 곳곳에 샤워시설도 확충하고 있는데, 간단한 업무도 볼 수 있고 쉬어 갈 수도 있는 이중효과가 있습니다.]

경기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경기지역에서 발생한 열사병과 열 실신 같은 온열 질환자는 1천700명이 넘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