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배우 전미선, 전주 모 호텔서 극단적 선택해 사망

배우 전미선, 전주 모 호텔서 극단적 선택해 사망
배우 전미선이 29일 전북 전주의 한 호텔 객실에서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5분께 호텔 객실 화장실에 전미선이 숨져 있는 것을 매니저가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매니저는 이날 전미선과 연락이 닿지 않자 호텔 측에 양해를 구해 객실로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미선은 119구급대가 도착했을 당시 이미 숨을 거둔 뒤였습니다.

객실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외부인 침입 흔적이나 타살 정황은 없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전미선은 이날 오전 1시께 해당 호텔에 체크인한 뒤 혼자 묵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오전 1시 50분께 아버지와 마지막 통화를 한 뒤 2시께 숨진 것으로 경찰은 추정했습니다.

사망 추정 시간대에 여러 명의 지인이 전미선 휴대전화로 연락을 취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전미선은 전날까지 별 탈 없이 동료들과 어울리다 호텔로 들어왔다고 경찰은 설명했습니다.

그는 최근 가족 중 한 명이 유명을 달리하고, 어머니마저 병상에 누워 있어 주변에 우울감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소 전미선의 주변 상황을 모르고 있던 동료 배우와 스태프들은 비보를 듣고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간 전미선은 우울증 치료를 받지는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습니다.

경찰은 전미선이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최근 가족이 사망하고 어머니까지 병상에 있어 전미선이 우울한 감정을 많이 느낀 것 같다"며 "유족이 아직 전주에 도착하지 않아 장례 절차 등은 논의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전미선은 29일과 30일 양일 동안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 무대에 설 예정이었습니다.

해당 공연기획사는 공연 일정 일부를 취소하고, 추후 배우를 변경해 무대를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소헌왕후 역을 맡아 기대를 모았던 영화 '나랏말싸미'도 내달 24일 개봉 예정이었습니다.

※ 우울감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거나, 위의 기사를 본 뒤 우울감이나 정신적 고통을 느끼셨다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에 전화해 24시간 상담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