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밤' 방탄소년단 서울 팬미팅 현장…서울시도 환영 '보라해요'

'한밤' 방탄소년단 서울 팬미팅 현장…서울시도 환영 '보라해요'
BTS가 오랜만에 서울을 찾았다.

25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이하 '한밤')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서울 팬미팅 현장을 공개했다.

앞서 호주 및 멕시코 방송에서 BTS를 향한 인종차별 발언을 해 논란이 되었다. 호주 공영방송은 BTS의 열기에 대해 남북한 정치적 상황에 빗대어서 농담을 했다.

이어 BTS 안에 동성애자가 있을 것이다, 4명은 해고 해도 될 것 같다는 등 유쾌하지 않은 발언을 방송에 내보냈다.

이후 전 세계 팬들이 사과를 요구하며 분노했고, 해당 방송국은 "가벼운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어떠한 규정도 위반하지 않았고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유머러스하게 다룬 것 뿐이다"는 해명을 했다.

또한 멕시코의 한 방송국에서도 BTS에게 눈을 찢는 인종차별 행동을 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BTS는 아무런 대응을 하지 않고 있다. 그저 노래로 자신들이 하고 싶은 말을 전할 뿐이었다.

한편 지난 6월 24~25일 양일간 방탄소년단의 서울 팬미팅이 진행됐다. 엄청난 인파가 방탄소년단의 인기를 다시금 체감하게 했다. 공연장 밖 잔디밭에서는 방시혁이 포착되기도 했다. 방시혁도 보기 힘든 팬미팅 현장임이 드러난 것이다.

서울시 역시 랜드마크 건물에 BTS의 상징 색인 보라색 조명을 사용하면서 이들을 환영했다.

(SBS funE 조연희 에디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