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날 것의 매력"…유튜브 시작 1년 만에 '실버버튼' 받은 '성호육묘장'

실버 버튼 받게된 유튜브 성호육묘장 (사진=유튜브 '성호육묘장' 캡처)
두더지 영상으로 화제를 모은 농부 안성덕 씨가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고 '실버버튼'을 받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안 씨가 운영하는 유튜브 '성호육묘장' 채널에는 '귀중한 실버버튼을 받았습니다.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15만 기념 이벤트도 진행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영상에서 안 씨는 "오늘은 유튜브 시작한 지가 1년 23일 되었는데요, 구독자 10만이 넘게 되면 구글 회사에서 실버버튼을 받게 됩니다"라며 특유의 구수한 말투로 말문을 열었습니다.
실버 버튼 받게된 유튜브 성호육묘장 (사진=유튜브 '성호육묘장' 캡처)
이어 그는 "그동안 여러분이 영상을 보고 구독도 많이 해주시고 좋아요도 많이 눌려주셔서 어느덧 10만이 넘었습니다"라며 "진심으로 다시 한번 고맙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영상에서 안 씨는 실버버튼을 꺼내 보이며 수줍은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는 "처음에 시작할 때 실버버튼을 받으리라는 생각도 못 했는데, 이것을 받게 된 것은 오로지 여러분 덕분입니다"라며 "실버버튼을 받아 가슴이 두근거리고 기쁩니다"라고 순박한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면서 안 씨는 구독자 15만 명을 넘긴 기념으로 구독자를 위해 준비한 수건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100분께 추첨을 통해 보내드리려고 하는데요, 값으로 따지면 얼마 안 되지만 여러분에게 보답하는 뜻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실버 버튼 받게된 유튜브 성호육묘장 (사진=유튜브 '성호육묘장' 캡처)
한편,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대학생인데 늘 힐링하고 갑니다", "행복해하시는 모습에 저도 행복해지네요", "날 것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시는 것 같아요" 등의 댓글로 기쁨을 같이 나눴습니다.

앞서 유튜브 '성호육묘장'은 지난해 두더지의 습성과 잡는 방법 등을 설명하는 영상을 올려 큰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시골 냄새를 물씬 풍기는 해당 영상은 '성호육묘장 입덕 영상'이라는 별명이 붙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고, 현재 조회수 약 466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버 버튼 받게된 유튜브 성호육묘장 (사진=유튜브 '성호육묘장' 캡처)
(구성=신지수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유튜브 '성호육묘장'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