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北 신문, 시진핑 떠난 뒤에도 "양국 친선 드팀 없는 의지"

북한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방북을 마친 다음 날에도 양국의 '혈맹 관계'를 강조하며 친선을 더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피력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오늘(22일) '역사의 풍파를 헤치며 더욱 굳건해진 조중친선' 제목의 정세론 해설에서 "조중 관계는 전투적 우의와 신뢰로 굳게 결합하여 있는 불패의 친선관계"라고 강조했습니다.

신문은 북중 친선 역사를 소개하고서 "조중 친선관계 발전의 장구한 역사는 서로 손을 굳게 잡고 함께 투쟁해나갈 때 그 어떤 도전도 능히 물리칠 수 있으며 거대한 위력을 발휘하게 된다는 것을 확증해주었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 세대들이 뜻과 정을 나누고 생사를 함께 하며 마련하고 다져온 조중친선의 위대한 전통을 확고히 고수하고 후세에 길이길이 전해가려는 것은 조중 두 당, 두 나라 인민의 드팀 없는 의지"라고 강조했습니다.

신문은 김일성 주석의 항일 투쟁과 6·25전쟁 '전우'로 형성된 양국 간 신뢰와 우의가 김정일 시대에 더 공고해졌다며 "냉전 종식 후 제국주의자들에 의해 반사회주의 광풍이 보다 세차게 일고 여러 나라 사이의 관계가 급격히 변할 때도 지심 깊이 뿌리내린 조중친선은 흔들리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