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당 TK 의원들 "동남권 신공항 재검토, 선거 위한 적폐 시도"

한국당 TK 의원들 "동남권 신공항 재검토, 선거 위한 적폐 시도"
자유한국당 대구·경북 지역 국회의원들로 구성된 '대구·경북발전협의회'는 국토교통부 장관과 부산·울산·경남 3개 단체장이 동남권 신공항으로 김해신공항이 적정한지 국무총리실의 재검토 결과를 따르기로 한 데 대해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대구·경북발전협의회 소속 의원 21명은 오늘(21일) 국회 귀빈식당에서 조찬모임을 가진 뒤 기자회견을 열고 "국제적 공신력을 인정받은 조사단이 1년 넘게 조사 용역 끝에 김해공항 확장을 결론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협의회 회장인 주호영 의원은 "5개 광역단체장과 합의로 이뤄진 국가적 결정을 여당 소속 3개 단체장과 국토부 장관이 손바닥 뒤집듯 뒤집었다"며 "선거를 위해 무엇이든 하겠다는 것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주 의원은 "앞으로도 재검증 요구하면 그때마다 총리실이 다 들어주고 재검증에 나설 것이냐"며 "잘못된 선례를 남기면 안 된다. 정치 논리로 뒤집히는 정책이 다름 아닌 적폐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럴 거면 장관을 사퇴하고 여당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국무총리도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주 의원은 "앞으로 국무총리실이 특정 지역의 선거를 위해 적폐를 시도한다면 대구·경북 5백만 시민이 대정부 투쟁에 나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