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끝내 뒤집지 못한 승부…여자축구, 3연패로 월드컵 탈락

끝내 뒤집지 못한 승부…여자축구, 3연패로 월드컵 탈락
안내

We only offer this video
to viewers located within Korea
(해당 영상은 해외에서 재생이 불가합니다)

프랑스 여자월드컵축구대회에서 우리나라가 조별리그 3연패로 16강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대표팀은 노르웨이와 최종전에서 페널티킥으로 먼저 두 골을 내줘 2대 1로 졌습니다.

후반 33분 여민지가 이금민의 절묘한 힐킥 백패스를 받아 이번 대회 한국의 유일한 득점을 올렸지만, 전세를 뒤집지 못했습니다.

역대 세 차례 월드컵 본선 무대를 밟은 한국 여자축구가 3연패로 탈락한 것은 처음 본선에 올랐던 2003년 대회 이후 16년 만입니다.

주최국 프랑스가 나이지리아를 꺾고 3연승으로 조 1위, 노르웨이가 2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

NBA 챔피언 결정전에서 캐나다 팀으로는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토론토 랩터스 선수단이 토론토 시내에서 성대한 환영 행사를 가졌습니다.

무려 150만 명의 시민들이 토론토 중심가를 가득 채웠습니다.

[저스틴 트뤼도/캐나다 총리 : 스포츠맨십과 우아함, 열정과 엄청난 노력으로 일궈낸 우승입니다.]

군중 사이에서 두 건의 총격 사고가 발생해 잠시 행사가 중단되기도 했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 행사 시작 이후 경찰이 시민의 시내 진입을 통제하는 해프닝도 빚어졌습니다.

---

프랑스의 축구 스타 음바페가 휴식기를 맞아 다저 스타디움을 찾았습니다.

감독, 선수들과 사진도 찍고, 시구자로도 나섰습니다.

마운드 위에서 야구공 모양의 축구공으로 선보인 개인기는 멋졌는데, 공 던지는 실력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

ATP 투어 할레 오픈에서 프랑스의 테니스 스타 몽피스가 선보인 놀라운 묘기입니다.

뒤돌아서 공을 보지도 않고 친 샷이 절묘하게 네트를 넘어 대각선 빈 곳으로 떨어지는 위닝샷이 됐습니다.

※ 저작권 관계로 서비스하지 않는 영상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