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19억 탕진하고 좀도둑질…로또 1등 당첨자의 말로

<앵커>

과거 로또복권 1등에 당첨돼 19억 원을 받았던 30대 남성이 물건을 훔치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예전에 받았던 큰돈은 1년도 안 돼서 도박과 유흥으로 모두 써버린 상태였습니다.

KNN 강소라 기자입니다.

<기자>

부산의 한 주점에서 30대 남성이 단체예약 선불금을 주겠다며 종업원을 밖으로 데려갑니다.

잠시 뒤 이 남성은 종업원이 맡긴 귀금속을 들고 그대로 달아납니다.

자신의 사무실에 가면 돈을 줄 거라며 담보로 금품을 맡기고 다녀오라고 종업원을 속인 겁니다.

A 씨는 지난 3년 동안 모두 16차례에 걸쳐 같은 수법으로 절도 행각을 벌이다 결국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경찰은 A 씨가 달아날 때 만난 택시 기사에게 단서를 얻었습니다.

[조영식/부산 연제경찰서 강력1팀장 : 택시 기사한테 어설프게 로또 이야기를 한 부분이 저희에게 캐치가 됐습니다. 그 내용을 토대로 주변 탐문 수사를 해서 피의자를 특정하게 된 것입니다.]

실제 39살 A 씨는 13년 전 로또 1등에 당첨됐지만, 도박 등 유흥으로 불과 1년 만에 19억 원을 탕진했습니다.

이후 A 씨는 재당첨을 꿈꾸며 절도 등 각종 범죄로 수차례 복역과 출소를 반복했습니다.

일확천금의 행운이 반드시 행복으로 이어지지 않은 사례는 또 있습니다.

지난해 3월에는 당첨된 친구의 복권을 낚아채 달아났던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히는가 하면, 당첨금을 두고 가족끼리 고소를 하는 등의 사례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이원주 KNN)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