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로또 1등 당첨자의 인생유전'…14억 탕진 후 좀도둑 전락

'로또 1등 당첨자의 인생유전'…14억 탕진 후 좀도둑 전락
▲ 위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습니다

로또 1등에 당첨돼 한때 19억 원이라는 거액을 손에 쥐었던 남성이 8개월 만에 돈을 모두 탕진하고 10여 년간 좀도둑 신세로 교도소를 들락날락하던 중 최근 또 범행하다 붙잡혔습니다.

부산 연제경찰서는 상습 절도 등의 혐의로 A(39) 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해 7월 부산 연제구 한 주점에서 "아는 형님이 단체 예약을 할 것인데 선불금을 받아 오라"며 종업원을 속여 밖으로 내보낸 뒤 400만 원짜리 귀금속 1점을 훔치는 등 부산·대구 지역 식당 16곳에서 같은 수법으로 3천600만 원어치 금품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경찰은 범행 현장 폐쇄회로(CC)TV로 범인 행적을 좇던 중 A 씨가 택시를 타고 도주하며 택시기사에게 "예전에 경남 지역에서 살면서 로또 1등에 당첨된 적이 있다"며 자랑을 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경찰은 로또 복권 1등 당첨자를 검색, 범인이 실제 당첨자인 A 씨인 것으로 특정하고 뒤를 쫓아 붙잡았습니다.

A 씨는 13년 전인 2006년 20대 중반 나이에 로또 1등에 당첨되며 무려 19억 원을 손에 쥐었습니다.

당시에도 절도 행각으로 경찰에 수배를 받던 중 우연히 산 로또가 당첨됐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금을 제하고도 14억 원가량이 남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씨는 처음에는 당첨금을 가족들에게 쓰며 새 인생을 사는 듯했지만, 얼마 안 가 도박장과 유흥시설을 드나들며 돈을 탕진했습니다.

경찰은 "유흥업소 직원에게 수백만 원을 뿌리는 등 8개월여 만에 가진 돈을 모두 다 날린 것으로 알려졌다"고 말했습니다.

A 씨는 로또 당첨 1년 만에 좀도둑으로 전락해 대구 금은방에서 범행하다가 적발돼 1년간 복역했고, 출소하자마자 금은방 18곳에서 또 범행해 2008년 검거됐습니다.

당시 A 씨 범행은 로또 1등 당첨 전력 때문에 언론의 주목을 받기도 했습니다.

A 씨는 2014년에도 영남지역 휴대전화 할인매장, 식당, 의류매장 등지에서 135차례 걸쳐 1억 3천만 원을 훔치다가 적발됐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로또 당첨이 인생을 올바르게 사는 전환점이 될 수도 있었는데 순식간에 돈을 탕진하고 다시 좀도둑으로 돌아간 A 씨의 행동이 안타깝다"면서 "이번에 처벌받고 나오면 부디 새사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