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SBS 뉴스

작성 2019.06.15 20:04 수정 2019.06.15 21:38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1. 태극전사들이 오늘(15일) 밤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을 치릅니다. 감독과 선수들은 국민과 하나 돼 뛰겠다며 우승을 다짐했습니다.

[정정용/U-20 축구대표팀 감독 : 국민들과 스태프, 선수가 하나가 돼 멋지게 피날레를 장식했으면….]
▶ 최후의 결전 앞 여유만만 정정용호…붉은악마, 우치 집결

2. 우리 대표팀을 향한 응원 열기도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오늘(15일) 밤 전국 곳곳에서 거리 응원전이 열릴 예정입니다.
▶ [거리응원 현장] "자랑스러운 태극전사"…결승전 어디서 볼까

3. 문재인 대통령이 스웨덴 총리와 정상회담을 하고 6박 8일간 북유럽 순방 일정을 마무리합니다. 오늘 회담에선 스웨덴의 포용 복지 경험을 공유하고, 양국의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 文 "하노이 '노딜' 반복 않으려면 사전 실무 협상 필요"

4. 내일 홍콩에서 대규모 시위가 예고된 가운데, 홍콩 정부가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범죄인 인도 법안을 잠정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홍콩 행정장관은 "대만 정부가 살인범의 인도를 요청하지 않아 법안이 더는 긴급하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 100만 민심 앞 홍콩 정부 일단 백기…'검은 대행진'은 강행

5. 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케이주 허가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이웅열 전 코오롱그룹 회장의 출국을 금지했습니다. "인생의 3분의 1을 인보사에 투자했다"고 말했던 이웅열 전 회장을 검찰이 출금한 이유를 취재했습니다.
▶ 검찰, '인보사 허가 의혹' 코오롱 이웅열 전 회장 출국금지

6. 부산에서 오늘과 내일 방탄소년단 팬미팅 공연이 열립니다. 공연장 주변에 표를 예매한 4만 5천 명 관객 외에도 많은 인파가 몰려드는 등 시내 전체가 들썩였습니다.    
▶ 부산은 지금 '보랏빛 물결'…BTS 명성 보란 듯 아미들 집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