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 대통령 "핀란드와 혁신 분야 협력 강화…창업생태계 구축"

문 대통령 "핀란드와 혁신 분야 협력 강화…창업생태계 구축"
핀란드를 국빈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10일) 오전 헬싱키 대통령궁에서 사울리 니니스퇴 대통령과 공동 기자회견을 갖고, "한국과 핀란드는 양국의 중소기업·스타트업·대기업 간 상생 협력이 가능하도록 창업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5G·인공지능·빅데이터 등 미래 산업 분야에서도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부터 이틀간 개최되는 한·핀란드 스타트업 서밋에 니니스퇴 대통령과 함께 참석해 기업인들의 도전을 격려하고 정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밝힐 예정"이라며 "양국의 스타트업 기업과 경제인들이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키워가길 바란다"고 언급했습니다.

또 "혁신 분야 협력 확대를 위한 제도적 기반도 마련했다"며 "'중소기업·스타트업·혁신분야 협력 MOU', '4차 산업혁명 공동대응 MOU'에 서명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어 "양국은 미래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고 인적·물적 교류를 지속 확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핀란드는 분배·성장이 균형을 이루고 혁신이 든든하게 뒷받침하는 모범적인 국가"라며 "우리 두 정상은 혁신적 포용사회 달성을 위해 양국의 정책과 경험을 공유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