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경원 "문 대통령, 호국보훈 행사마저 북한 비위 맞추기"

나경원 "문 대통령, 호국보훈 행사마저 북한 비위 맞추기"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9일) 북유럽 3국 순방에 나선 것과 관련해 "현충일을 국민 분열과 갈등의 날로 퇴색시켜버린 채 순방길에 오른다"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지난 며칠간 일을 곰곰이 생각해보면, 문 대통령은 호국의 역사를 어떻게든 감추고 덮고 싶었던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든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이는 자칫하면 북한 정권의 심기를 건드릴 수 있다는 이 정권의 조바심이 느껴지기에 충분했기 때문"이라며 "호국보훈의 달 6월이 문 대통령과 이 정권에게는 괴로운 한 달이었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현충일 추념사에서 약산 김원봉을 언급한 데 대해 "공산주의 침략세력의 요직 인물을 수많은 전사자 영혼들 앞에서 추켜세웠다"고 주장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추념사에 북한도, 6·25도 없었다. 문재인 정권은 호국의 역사를 저버렸다"며 "온 국민이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에 대한 추모의 마음으로 하나가 돼야 할 현충일에 상식적으로 전혀 납득할 수 없는 추념사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호국보훈의 달 행사마저도 북한 정권 눈치 보기와 비위 맞추기를 위해 동원해야 했느냐"며 "나라를 지키다 돌아가신 분들이 얼마나 원통하고 분하시겠나"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