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타]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SBS뉴스

작성 2019.06.05 11:37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스브스타]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U-20 월드컵 경기에서 일본에 거친 견제를 당하면서도 뜨거운 활약을 펼친 이강인 선수가 경기 소감을 밝혔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5일 새벽 폴란드 루블린 경기장에서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16강 한일전 경기가 열렸습니다.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사진=연합뉴스)이날 한국은 후반 39분, 오세훈 선수의 헤딩 결승 골로 일본에 1대 0 승리를 거뒀습니다.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사진=연합뉴스)특히 이강인 선수는 오세훈 선수와 함께 투톱 공격수로 나서면서 일본의 집중 견제를 받았지만, 그라운드를 자유롭게 누비며 팀의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습니다.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사진=연합뉴스)이 선수는 양 측면과 중앙을 오가며 예리한 패스를 뿌렸고, 세트피스 상황에서도 대부분의 킥을 전담했습니다.

전반 23분에는 상대 핸드볼 반칙을 유도한 뒤 프리킥 상황에서 직접 슈팅을 때렸습니다. 골대를 아슬아슬하게 비껴간 그의 프리킥은 한국이 이 경기에서 기록한 첫 슈팅이었습니다.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사진=연합뉴스)전반 32분에는 상대의 강한 압박을 '마르세유 턴' 기술로 벗겨낸 뒤 기습 패스를 시도하기도 했습니다.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사진=연합뉴스)이강인 선수의 맹활약에 상대 팀 수비진은 거칠게 견제했고, 이 과정에서 이 선수는 허벅지와 얼굴을 가격당하고 목이 긁히는 등 상처를 입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이강인 선수는 경기 이후 인터뷰를 통해 "집중 마크를 받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라며 "나에게 수비가 많이 오면 다른 쪽에 기회가 열릴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좋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말 힘들고, 앞으로 더 힘들어질 것 같다. 하지만 어떻게든 버티며 끝까지 집중해서 다음 경기를 치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긁히고 차이고 안면 가격까지…일본의 거친 견제에 '긍정왕' 이강인이 밝힌 생각 (사진=연합뉴스)또 이 선수는 "형들이 너무 열심히 해줬다. 탈락해도 후회 없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했는데 너무 잘해줘서 고맙다"라며 "형들도 저도 정말 간절했기 때문에 집중해서 이길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동료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연합뉴스)

(SBS 스브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