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꼬부기' 닮은 거북이라도 귀엽다고 함부로 만지면 큰일 나는 이유

[Pick] '꼬부기' 닮은 거북이라도 귀엽다고 함부로 만지면 큰일 나는 이유
귀여운 모습의 거북이를 함부로 만졌다가 하마터면 큰 사고를 당할 뻔한 여성의 영상이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달 30일,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들은 최근 캐나다의 한 야생동물보호구역에서 거북이와 마주친 여성이 겪은 위험천만한 순간을 공개했습니다.
'꼬부기' 닮은 거북이라도 귀엽다고 함부로 만지면 큰일 나는 이유
공개된 영상 속에는 한 여성이 길가에 있는 거북이를 발견하고 다가가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이 여성은 길에서 만난 거북이가 반가운 듯 손을 뻗어 거북이의 등을 쓰다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자 천천히 여성을 향해 고개를 돌린 거북이는 얼핏 보기에는 미소를 짓는 것처럼 입을 살짝 벌립니다. 
'꼬부기' 닮은 거북이라도 귀엽다고 함부로 만지면 큰일 나는 이유
그러나 여성이 계속 거북이의 등딱지를 어루만지자, 얌전하던 거북이는 갑자기 목을 빼더니 엄청난 속도로 여성을 공격했습니다.

다행히 이 여성이 재빠르게 공격을 피하면서 거북이에게 물리는 불상사는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거북이의 기습에 소스라치게 놀란 여성은 비명을 지르며 뒷걸음질 칩니다.

알고 보니 이 거북이는 평범한 거북이가 아니었습니다.

캐나다 남부에서 에콰도르에 이르는 넓은 지역에 걸쳐 서식하는 이 거북이는 늑대를 닮은 생김새로 '늑대거북'이라고 불립니다. 사납기로 악명높은 늑대거북은 날카로운 턱을 이용하여 입에 들어가는 것은 무엇이든지 닥치는 대로 먹어치운다고 합니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꼬부기처럼 귀엽게 생겼는데 성격은 어마무시하네", "착한 얼굴에 그렇지 못한 태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상 픽'입니다.

(출처=유튜브 RM Video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