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세청 사칭' 악성 이메일 주의보…"파일 열면 악성코드"

[경제 365]

국세청은 최근 국세청 업무를 사칭한 악성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메일 제목과 본문에 '피고인 심문에 대한 소환 안건'이나 '미지급 세금 계산서' 등 국세청을 언급한 문구가 포함된 이메일이 유포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첨부된 파일을 열면 악성코드에 감염될 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국세청은 어떠한 경우에도 메일을 통해 출석을 요청하거나 신분 정보를 요청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

노사정 7개 기관이 '사람 중심의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협약에는 중소벤처기업부와 고용노동부,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전국금속노동조합연맹, 대한상공회의소와 중소기업중앙회, 한국경영자총협회의 7개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이들 기관은 스마트공장과 연계한 일터 혁신의 필요성에 대한 노사 인식 제고, 사람 중심 스마트공장 확산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 사람 중심 스마트공장 모범사례 창출 과제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보건복지부와 지자체, 경찰 등이 오는 17일부터 2주간 전국에서 불법 숙박영업을 단속합니다.

오피스텔을 활용한 숙박영업 등 온라인 등을 통해 이뤄지는 불법 숙박영업이 집중 단속 대상입니다.

주요 단속 내용은 숙박업으로 신고돼있는지, 등록업소 등록 기준 준수 여부, 변질 또는 확장 영업 여부, 소방안전 및 위생 기준 준수 여부 등입니다.

---

한국감정원은 지난달 13일 기준 전국의 월간 주택가격은 전달 대비 0.16% 하락했다고 밝혔습니다.

주택가격은 6개월 연속 마이너스 행진을 이어간 가운데 낙폭은 4월의 0.21% 하락에 비해 줄었습니다.

서울의 주택가격은 0.11% 떨어지며 5개월 연속 약세를 보였으며, 경기도는 0.25%로 하락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