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인영 "한국당은 민생포기당…막말 퍼레이드와 정략뿐"

이인영 "한국당은 민생포기당…막말 퍼레이드와 정략뿐"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4일 "자유한국당의 또 다른 이름은 민생포기당"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한국당 어디에도 경제와 민생의 절박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진정성이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철회를 요구하며 민생 지원을 위한 국회 복귀와 조속한 추경(추가경정예산) 심사를 거부 중"이라며 "한국당이 국회로 돌아오는 것이 민생 경제 살리기 시작"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경제 비전을 제시하겠다며 경제대전환위원회를 만들었는데 쏟아져 나온 것은 경제에 대한 폭언과 공포감 조성뿐"이라며 "한국당이 정작 주장하는 것은 막말 퍼레이드와 정략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또 "한국당 정용기 정책위의장의 막말은 김영철 노동당 통일전선부장의 숙청설 보도를 근거했는데, 낭설로 확인됐다"며 "무책임한 막말을 반복한 것에 진정 어린 사과를 거부할지 한국당에 묻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정용기 정책위의장은 지난달 31일 연찬회에서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하노이 북미정상회담 협상을 맡았던 김영철 통일전선부장 등을 숙청했다는 언론 보도를 거론, "김정은 위원장이 지도자로서 문재인 대통령보다 더 나은 면도 있는 것 같다"고 주장해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