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경원 "총선용 돈 풀기 국회는 안돼…靑 나설수록 꼬여"

나경원 "총선용 돈 풀기 국회는 안돼…靑 나설수록 꼬여"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3일) 추가경정예산안 등의 조속한 처리를 당부한 데 대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본인의 북유럽 순방 전 모든 것을 끝내 달라고 하는데 하루라도 국회 탓을 안 하면 입안에 가시가 돋는지 궁금하다"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정국이 교통체증을 겪는 이유는 날치기 선거법 사고, 공수처 강행 사고 등 문 대통령이 대형 사고를 일으키고 청와대를 갈등 제조기로 만들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국회가 열린다 한들 그 국회가 과연 정상적 국회일지, 아니면 청와대 심부름센터일지, 민생 국회일지, 총선 국회일지 걱정이 많이 된다"며 "각종 선심성 현금 살포 계획이 국회 앞에 줄줄이 서 있는데 민생 국회가 안 되고 총선용 돈 풀기 국회가 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나설수록 국회가 꼬이기 때문에 국회가 제대로 정상화될 수 있도록 더불어민주당의 원내지도부를 청와대가 놓아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박원순 서울시장, 이재명 경기지사를 잇달아 만난 데 대해 "국가정보원장을 몰래 호출한 데서 금권·관권 선거의 흑심을 읽었는데 이제는 대놓고 보란 듯이 한다"며 "박 시장과 이 지사가 청와대의 말을 제대로 듣는지, 내년 총선에 잘 협조할 것인지 살펴보라는 대통령의 특명이라도 받아든 것 아닌가 싶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는 "국민 혈세로 운영되는 지자체 연구기관마저 정당 공약과 선거전략을 짜는 데 동원하려고 한다"며 "온 나라를 친문정렬 시키려는 것으로, 오직 문 대통령만을 떠받겠다는 '문주연구원장'다운 참으로 오만한 행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