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애플 '아이튠즈', SNS 속 흔적 모두 지우며 18년 만에 '은퇴' 예고

[Pick] 애플 '아이튠즈', SNS 속 흔적 모두 지우며 18년 만에 '은퇴' 예고
애플의 핵심 서비스인 '아이튠즈'가 18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는 소식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일, 미국 IT 전문 매체 더버지 등 외신들은 애플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아이튠즈 계정 내 게시물을 모두 삭제했다며, 아이튠즈를 대체할 새로운 서비스가 출시될 조짐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2001년 세상에 처음 공개된 아이튠즈는 음악 및 영상 등을 재생, 다운로드하거나 전송할 수 있는 유통 플랫폼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의 다양한 기기와 연동할 수 있어 애플 생태계를 지탱하는 콘텐츠 허브 역할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지난 몇 년간 음원 스트리밍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다운로드 중심의 아이튠즈는 부진을 면치 못했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와 호환이 불가능하고 용량이 비대해진 탓에 많은 사용자가 불편을 호소해왔습니다.

이에 애플은 아이튠즈 서비스를 종료하고 영화, 음악, 팟캐스트 등을 독립 앱으로 분리해 서비스할 예정입니다.

아이튠즈를 대신할 새 서비스는 WWDC 2019에서 iOS 13, 맥OS 10.15등 차세대 운영체제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튠즈, 다신 만나지 말자", "나만 안 쓰는 게 아니었네" 등 우호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아이튠즈 공식 인스타그램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