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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간편식품, 판매처 따라 가격차 최대 49.1%"

소비자원 "간편식품, 판매처 따라 가격차 최대 49.1%"
즉석밥, 카레, 라면 등 간편 식품의 가격이 판매처에 따라 최대 49.1%나 차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달 5일부터 26일까지 3주일 동안 전국의 대형마트와 전통시장, 백화점, 기업형 슈퍼마켓(SSM), 편의점 100곳에서 판매되는 간편 식품 10개 품목 40개 상품의 판매가를 분석해 이를 확인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은 즉석밥과 컵밥, 즉석 국, 탕, 즉석 죽, 수프, 즉석 카레, 즉석짜장, 라면, 컵라면 등 1∼2인 가구의 증가로 수요가 늘고 있는 간편 식품이었습니다.

판매처에 따라 가격 차이가 가장 큰 상품은 '오뚜기 햄버그 덮밥'으로 전통시장(3천613원)과 대형마트(1천838원) 간 무려 1천775원(49.1%)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밥'은 가장 비싼 백화점(1천694원)과 대형마트(900원) 간 가격 차가 46.9% 났고 '동원 양반 밤단팥죽'은 편의점(3천500원)과 전통시장(1천904원) 가격 차가 45.6%였습니다.

가장 가격 차가 적은 품목은 '대상 청정원 옛날식 짜장'으로 SSM(1천609원)과 전통시장(1천525원) 가격 차가 5.2%였습니다.

40개 조사 대상 상품 중 5개 유통업체 전체에서 판매되는 상품 15개의 총 구매비용을 분석한 결과 대형마트가 2만5천57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편의점이 3만3천450원으로 가장 비쌌습니다.

전통시장은 2만7천315원, SSM은 2만8천314원, 백화점은 2만9천429원 순이었습니다.

3주일 동안 즉석카레(3%)와 라면(1.6%), 즉석밥(1.5%) 등 7개 품목은 가격이 올랐습니다.

반대로 탕(-4.2%), 즉석 죽(-1%), 수프(-0.8%) 등 3개 품목은 하락했습니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즉석밥(8.5%)과 즉석 국(8.4%), 즉석 죽(4.0%)의 가격은 상승했고, 즉석짜장(-7.1%)과 즉석 카레(-5.9%), 수프(-4.1%) 등 5개 품목은 내렸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같은 제품이라도 판매점에 따라 가격 차가 큰 만큼 생필품 가격정보가 주간 단위로 제공되는 '참가격' 사이트에서 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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