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34년간 담배 피운 김혜자가 금연하게 된 계기…딸 때문에?

34년간 담배 피운 김혜자가 금연하게 된 사연
배우 김혜자 씨가 34년간 피워온 담배를 끊게 된 계기가 공개됐습니다.

어제(27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풍문으로 들었쇼'에서는 애연가로 알려졌던 김혜자 씨가 금연하게 된 계기를 언급했습니다.
34년간 담배 피운 김혜자가 금연하게 된 사연
이날 방송에서 유수경 연예부 기자는 김혜자와 딸의 유명한 일화가 있다며 "김혜자 씨가 34년 동안 지독한 담배 중독 때문에 고생했는데, 딸 덕분에 담배 중독에서 벗어나게 됐다고 한다"고 운을 뗐습니다.

유 기자는 "어느 날 김혜자 씨가 커피를 마시면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데, 담배에서 괴상한 맛이 났다고 한다. 왜 이러지 싶었던 찰나에 마침 미국에 있는 딸에게 전화가 왔고, 김혜자 씨는 혹시 무슨 병에 걸렸나 싶어 걱정되는 마음에 딸에게 이 이야기를 했다고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랬더니 딸이 막 울면서 사실 엄마의 금연을 위해 100일 동안 새벽 기도를 했다고 얘기했다더라"라며 "그 이후로 김혜자 씨가 금연하게 됐다고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34년간 담배 피운 김혜자가 금연하게 된 사연
이를 듣던 안진용 문화부 기자는 김혜자 씨와 담배에 얽힌 또 다른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안 기자는 "대중들이 '국민 엄마' 김혜자 씨가 담배를 피운다는 사실을 안 건 비교적 최근인데, 이걸 먼저 알아챈 사람이 바로 봉준호 감독이다"라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그러면서 "봉 감독이 예전에 홍대 근처에 사무실이 있었는데, 그 사무실에서 밖을 내다보면 김혜자 씨가 살던 단독주택이 보였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봉 감독이 김혜자 씨가 마당으로 나와 담배를 피우는 모습을 보고, 평소 알고 있던 모습과 반전 이미지에 '꼭 저분이랑 같이 영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하더라"라며 "결국 '마더'라는 영화를 기획한 뒤 4년 동안 설득한 끝에 김혜자 씨를 캐스팅했다고 한다"라며 영화 캐스팅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습니다.

(구성=한류경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화면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