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풀영상] '민생투쟁' 마무리 황교안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 출범"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오늘(27일) 오전 영등포 당사에서 지난 18일간의 '민생투쟁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황 대표는 이 자리에서 "정책 대전환 없이 경제와 민생의 절망을 풀어낼 길이 없으며, 한국당이 대안을 만들어 국민과 함께 정책투쟁을 벌여 나가겠다"면서 "2020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할 당 대표 직속의 위원회를 5월 말까지 출범시키겠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지금도 최악인 대한민국 경제와 민생은 이대로라면 회복 불능의 길로 갈 수밖에 없다"며 "현재 우리 경제지표 가운데 정상적인 것이 거의 없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황 대표는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으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 경제 폭정이 대한민국과 국민의 삶을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념 정책의 폐해는 끝을 찾을 수 없을 정도"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는 우리 당을 비롯한 각계의 경제전문가들은 물론 여성과 청년을 비롯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할 분들까지 폭넓게 구성할 계획"이라며 "분야별 입법과 예산까지 꼼꼼하게 세부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18일간 민생투쟁 대장정을 마무리하고 여의도로 돌아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 SBS뉴스에서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영상취재 : 이병주, 영상편집 : 이은경)


(SBS 뉴미디어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