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美 중부 토네이도 등 악천후 3명 사망…제방 범람·주민 대피령

美 중부 토네이도 등 악천후 3명 사망…제방 범람·주민 대피령
▲ 오클라호마주 콜린스빌의 토네이도

미국 중부 오클라호마와 캔자스, 미주리, 아이오와에 지난 주말부터 몰아친 폭우와 토네이도로 지금까지 주민 3명이 사망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며칠째 이어진 폭우로 아칸소와 미주리·미시시피강 수위가 기록적인 수준까지 높아진 상태여서 저지대 주민의 피해가 우려됩니다.

오클라호마주 등지에서는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아이오와주 에이데어 카운티에서 어제(22일) 오전 70대 여성이 숨진 채 발견된 것을 비롯해 토네이도·폭우에 의한 직접적 피해로 주민 3명이 사망했다고 AP는 전했습니다.

오클라호마주에서는 익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돼 폭우와 관련성을 조사 중입니다.

인명 피해는 더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헬기로 피해 상황을 점검한 케빈 스팃 오클라호마 주지사는 가장 큰 걱정거리는 폭우라면서 제방 범람 가능성을 우려했습니다.

재난 당국은 오클라호마주 샌드스프링스와 빅스비, 웨버폴스 등 아칸소강 주변 저지대 주민에게 대피령을 내렸습니다.

오클라호마시티 북쪽 크레센터 인근에서는 시매론강의 수위가 불어나면서 제방에 인접한 가옥 몇 채가 휩쓸렸다고 현지 관리들이 전했습니다.

미 국립기상청은 오클라호마 북동부와 미주리 남서부에 홍수 경보를 발령했습니다.

미주리주에서 330개 도로가 일부 구간 폐쇄됐고, 오클라호마주에도 고속도로를 비롯해 22곳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와 캔자스시티를 잇는 암트랙 열차도 운행을 중단했습니다.

미 기상 당국은 이번 주말까지 중부 지역에 200㎜ 넘는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보했습니다.

(사진=로이터,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