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숨진 아버지 5개월간 집안 방치한 20대…"내가 때렸다"

숨진 아버지 5개월간 집안 방치한 20대…"내가 때렸다"
20대 아들이 자신과 다툰 뒤 숨진 아버지의 시신을 집안에 몇 달간 방치했다가 긴급체포됐습니다.

경기 수원남부경찰서는 존속상해치사 등 혐의로 A(26) 씨를 긴급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A 씨는 지난 21일 오후 7시 5분쯤 "집에 사람이 죽어있다. 아버지가 누워있다"며 112에 신고했습니다.

출동한 경찰은 수원시 권선구 A 씨 자택 화장실에서 A 씨의 아버지 B(53) 씨의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B 씨의 시신은 별다른 외상은 없지만, 갈비뼈가 부러졌고 많이 부패해 미라화가 진행 중이었습니다.

건물 관리인은 집 주변에서 악취가 나자 임대 계약자인 A 씨의 작은 아버지에게 "이상한 냄새가 나니 집을 열어달라"고 연락해 함께 집에 들어갔다가 시신을 발견했습니다.

시신을 살펴본 경찰은 추궁 끝에 A 씨로부터 "내가 아버지를 때렸다"는 진술을 받아냈습니다.

그는 "작년 12월 중순 술을 마시다가 아버지랑 말다툼을 했고, 아버지의 얼굴 등을 주먹으로 두세번 때렸는데 피가 났다. 아버지가 피를 닦으러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넘어지는 소리가 들려 가보니 의식 없이 쓰러져 있었다"라는 취지로 진술했습니다.

A 씨 부자는 모두 직업이 없이 작은아버지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단둘이 생활해온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 때문에 A 씨가 신고하기 전까지 B 씨의 신변에 이상이 생긴 사실을 주변에서는 알지 못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또 A 씨 자택은 화장실이 2개인 구조여서 A 씨는 그동안 부친의 시신이 없는 다른 화장실을 사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 씨에게는 별다른 정신병력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A 씨에 대한 조사를 마치는 대로 구속영장을 신청하고 22일 부친의 시신을 부검해 자세한 사망원인을 확인할 방침입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