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의정부 일가족 사망 남편 시신에 '주저 흔적'…딸은 '방어흔'

의정부 일가족 사망 남편 시신에 '주저 흔적'…딸은 '방어흔'
20일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일가족 3명의 시신에서 자해 전 망설인 흔적인 '주저흔'과 '방어흔'이 확인됐습니다.

사건을 수사하는 경기 의정부경찰서는 피해자들의 시신에 대한 부검 결과 피해자 3명 모두 목 부위 찔린 상처와 베인 상처 등이 사인으로 보인다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소견을 받았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남편인 A (50)씨에게서는 주저흔이 발견됐고, 딸인 고등학생 B양에게는 손등에서 약한 '방어흔'이 나왔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아내 C (46)씨의 시신에서는 목 부위 자상 외 특이 사항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A씨가 다른 가족 2명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수사를 하고 있습니다.

한편, A씨 가족은 사건 발생 직전 큰 경제적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7년 전부터 목공 작업소를 운영한 A씨는 수금 문제 등으로 억 대의 빚을 지게 돼 최근에는 집을 처분하려 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살아남은 중학생 D군의 진술에 따르면 사건 전날에도 가족들은 이러한 문제로 심각하게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D군의 진술에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의구심이 드는 부분이 있는 만큼 심리 상담 지원 등을 병행하며 조사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지난 20일 오전 11시 30분쯤 경기도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남편 (50)과 아내 (46), 고등학생 딸 등 일가족 3명이 방 안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현장을 발견하고 신고한 중학생 아들은 "늦잠을 자고 일어났는데 가족들이 숨져 있었다"며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