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인영 "국회 정상화 임계점 도달…한국당 통 크게 나서달라"

이인영 "국회 정상화 임계점 도달…한국당 통 크게 나서달라"

신승이 기자 seungyee@sbs.co.kr

작성 2019.05.15 11:56 조회수
프린트기사본문프린트하기 글자 크기
기사 대표 이미지:이인영 "국회 정상화 임계점 도달…한국당 통 크게 나서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국회 정상화를 위한 임계점에 도달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오늘(15일)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왜 국회를 정상화해서 추가경정예산을 조속히 처리해야 하는지 자유한국당도 아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여론조사를 봐도 한국당의 장외투쟁에 공감하지 못한다는 국민 여론이 60%에 달한다"며 "이쯤 되면 한국당은 장외투쟁을 접거나 투쟁을 병행하면서 국회로 돌아올 때도 됐다고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이어 "추경은 지금 우리에게 꼭 필요한 일이고, 단 한 모금의 해갈과 같은 마중물의 성격을 가진다"며 "우리 경제 전체가 다시 회생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어제 민주평화당 유성엽 원내대표가 찾아와 국회 정상화 필요성에 대해 아주 흔쾌히 동의하셨다"며 "오늘 바른미래당 새 원내대표가 선출되면 마땅히 국회 조기 정상화에 나서주실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모든 정당의 원내대표 구성이 완료되고 있고, 따라서 국회 정상화를 더 미뤄야 할 이유가 거의 없어졌다"며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해 한국당 차원에서 국회 정상화에 통 크게 나서주실 것을 거듭 요청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