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임종석 등 1기 靑 참모진 오늘 광주行…주말에는 봉하마을도 방문

임종석 등 1기 靑 참모진 오늘 광주行…주말에는 봉하마을도 방문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권혁기 전 춘추관장이 오늘(14일) 광주를 방문해 광주 국립 5·18 민주묘지를 참배합니다.

임 실장 등은 5·18 민주묘지를 참배하고 망월동 5·18 옛 묘역 민족민주열사묘역(5·18 구묘역)을 참배한 데 이어 더불어민주당 송갑석(광주 서구갑) 의원과 김병내 광주 남구청장 등을 만나 5·18 진상규명 방안 등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권 전 관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 전 수석, 임 전 실장과 찍은 사진과 함께 광주로 간다는 소식을 알리며 "광주 영령들의 피로 만들어진 민주주의가 자유한국당에 의해 퇴보하는 현실에 분노한다"고 적었습니다.

세 사람의 광주행은 5·18을 앞두고 광주 영령을 위로하는 동시에 내년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는 뜻으로 풀이됩니다.

청와대를 떠난 후 입당 절차를 마친 이들은 사실상 총선 채비에 들어간 상태입니다.

임 전 실장은 서울 종로에 출마할 것이라는 관측이 유력한 가운데 윤 전 수석은 성남 중원에 출마하겠다고 발표했고 권 전 관장은 서울 용산 지역 출마를 준비 중입니다.

이들은 오는 18일엔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박수현 국회의장 비서실장, 한병도 전 정무수석, 진성준 전 정무기획비서관, 남요원 전 문화비서관, 송인배 전 정무비서관, 김금옥 전 시민사회비서관 등과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할 예정입니다. 

(사진=권혁기 전 춘추관장 페이스북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