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배우 김의성,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한 '연예인 차량'에 일침

[스브스타] 배우 김의성,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한 '연예인 차량'에 일침
배우 김의성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한 연예인 차량에 일침을 가했습니다.

지난 11일 배우 김의성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주차한 연예인 차량을 향해 불편한 심경을 드러내는 글을 사진과 함께 게재했습니다.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한 연예인 차량에 일침 가한 김의성(사진=김의성 페이스북)
공개된 사진에는 차량이 일렬로 주차된 모습이 담겼습니다. 그는 "엠비씨 지하 주차장의 토요일 풍경은 불편합니다"라며 "음악중심 녹화가 있는 날이라 가수분들의 차량이 많이 주차되어 있는데 사진에 보이는 곳은 장애인 주차구역"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토요일은 일반 차량 출입이 통제되는 날입니다만, 그래도 장애인 주차구역은 항상 예외 없이 지켜져야 하는 것 아닙니까? 다음 주부터는 차량번호 공개하고 신고조치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누리꾼들은 "멋있습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은 불편한 장애인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배려석이 아닌 장애인석입니다", "휠체어 생활하는 장애인에게는 휠체어와 자동차가 신체 일부분이라 주차할 곳이 없으면 고생을 배로 해야 합니다" 등의 댓글로 그를 지지했습니다.

한편,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비장애인이 주차하는 경우와 장애인 주차 가능표지가 있는 차량이더라도 보행장애인이 타지 않은 경우는 모두 단속 대상입니다. 또 주차 가능표지 미부착 시 과태료 10만 원, 주차표지 부정 사용은 과태료 200만 원, 주차방해 행위는 과태료 50만 원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성=신지수 에디터, 검토=김도균, 사진=김의성 페이스북 캡처)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