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북한이 대외선전 매체를 통해 '인도주의 협력'을 부정하는 반응을 내놨습니다. 우리 정부의 대북 식량 지원 방침에 호의적이지 않은 것으로 해석됩니다. 고민에 빠진 청와대의 다음 카드를 전망해봅니다.
▶ "근본 문제 뒷전…인도주의 생색 말라" 北 비난 의미는?

2. 아프리카에서 무장 조직에 납치됐던 한국인 여성이 무사히 프랑스 파리에 도착했습니다. 외교부는 납치 사고가 발생한 지역에 대해 여행 경보를 올리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 '28일 억류' 한국인 파리 도착…희생 군인 애도 물결

3.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 비하 발언, 파장이 커지고 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즉각 사과했지만 논란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습니다.
▶ 나경원, 발언 후폭풍에 "의미 몰랐다"…즉각 사과문 배포

4. 오늘(12일) 낮 경남 양산의 통도사에서 승용차 한 대가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사찰을 방문한 사람들을 향해 갑자기 돌진했습니다. 현장에 있던 여성 1명이 숨지고 12명은 크고 작은 부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 방문객 향해 돌진한 70대 운전자…아수라장 된 통도사

5. 검찰이 오늘 뇌물과 성범죄 의혹을 받고 있는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을 다시 불러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 김학의, 사흘 만에 재출석…피해 주장 여성은 진술 번복

6. 지난해 여름 어린이집 통학차량에 4살 아이가 갇혀 숨진 사건이 벌어진 뒤 아이들이 모두 내렸는지 운전자가 확인하도록 하는 '하차확인장치'를 지난달부터 꼭 설치해야 합니다. 이 제도를 제대로 지키고 있는지 해외에선 어떻게 운영되고 있는지, '깊이있게 본다' 코너에서 점검했습니다. 
▶ '하차 확인장치' 의무화 한 달…현장은 '불법 개조' 움직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