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우영, 뮌헨 반대로 U-20 월드컵 출전 불발…이규혁 대체 발탁

정우영, 뮌헨 반대로 U-20 월드컵 출전 불발…이규혁 대체 발탁
독일 프로축구의 명문 바이에른 뮌헨 소속 기대주 정우영(20)이 2019 국제축구연맹 FIFA 20세 이하 U-20 월드컵에 출전할 수 없게 됐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정우영이 소속 구단 사정으로 차출되지 못해 제주 유나이티드 이규혁을 대체 발탁하기로 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정우영은 이강인(발렌시아) 등과 이번 U-20 대표팀의 대표적인 '유럽파'로 기대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 정우영이 주로 활동했던 뮌헨 2군이 독일 3부리그 승격을 위한 플레이오프를 치르게 되면서 U-20 대표팀 합류의 변수로 작용했습니다.

레기오날리가(4부리그) 바이에른 지구 우승을 결정지은 뮌헨 2군은 북부 지구 우승팀과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3부리그 승격 플레이오프를 치르는데, 이 경기가 22·26일이라 U-20 월드컵 조별리그 초기 일정과 겹쳤습니다.

대표팀에선 구단 측에 조기 합류는 어렵더라도 1경기라도 뛸 수 있게 해달라고 협조를 구했으나 결국, 뮌헨은 2군 팀의 주축인 정우영을 보낼 수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팀 전력의 핵심으로 여긴 미드필더 정우영의 출전이 불발되면서 U-20 대표팀 전술 등에도 변화가 불가피해졌습니다.

대체 발탁된 이규혁은 이번 대표팀 최종 엔트리 확정을 앞두고 국내 최종소집 때 훈련하다가 탈락한 수비수로, U-20 월드컵 예선인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 AFC 19세 이하 챔피언십 등에 출전 경험이 있습니다.

이규혁은 14일 폴란드로 출국해 대표팀에 합류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