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40대 한국인 여성 1명을 포함한 여행객 4명이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의 무장단체에 한 달 가까이 억류됐다가 프랑스군에 구출됐습니다. 풀려난 이들은 우리 시간 오늘(11일) 자정쯤 프랑스 파리로 이송돼 군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예정입니다.

[프랑스 국방장관 : 구출된 분들은 자유를 얻었고, 사랑하는 이들을 다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성공적인 구출을 이끈 분 모두 축하합니다.]
▶ '한국인 인질' 존재 아무도 몰랐다…프랑스군, 극적 구출
▶ '아프리카 억류' 전부터 연락두절…"신고 없인 파악 한계"

2. 미·중 고위급 무역 협상이 별다른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양국은 대화를 이어가기로 했지만 추가 협상 일정도 잡지 못해 무역 갈등은 당분간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 반전 없는 미중 치킨 게임…"법 고쳐라" vs "주권 침해"

3. 대한애국당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 천막을 기습 설치하고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불법행위라며 단호히 대응하겠다며 경고했습니다.
▶ "朴 즉각 석방" 광화문 '기습 천막'…박원순, 변상금 경고

4. 세계보건기구, WHO가 오는 20일 열릴 총회에서 게임중독을 '질병'으로 지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결정 근거와 게임 산업에 끼칠 영향을 이슈리포트 '깊이있게 본다'에서 자세히 짚어봅니다.
▶ 게임중독이 질병이라고요? 일부 의료계 "뇌 기능 저하"
▶ 게임업계, '질병 낙인'에 11조 손실 전망…문체부도 반대

5.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과 관련해 회사 서버를 공장 바닥에 숨기고 회계자료 삭제를 지시한 혐의를 받는 삼성전자 임원 2명이 구속됐습니다.   
▶ '삼성 그룹 총괄 TF' 임원 2명 구속…분식회계 수사 탄력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