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움짤' 블로그 접속, 동영상·게임보다 데이터 소모 많다

움직이는 이미지 이른바 '움짤'이 포함된 블로그를 이용할 때 동영상 시청이나 모바일게임 실행보다 훨씬 많은 데이터를 쓸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네이버와 다음의 일반 블로그와 움짤이 포함된 블로그 각각 10개를 골라 소모량을 측정한 결과, 움짤이 포함된 블로그 게시글에 접속할 때의 평균 데이터 소모량은 47.7MB로, 일반 블로그보다 18배 이상 데이터를 소모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움짤이 포함된 블로그의 경우 끝까지 보지 않아도 접속만으로 많은 데이터를 썼고 영상은 4분, 모바일 게임은 10분을 이용한 것보다 더 많은 데이터를 소모했습니다.

---

구글이 10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새로운 인공지능 스피커 '넥스트 허브 맥스'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구글의 화면이 달린 AI 스피커 '구글 홈허브'에 보안 카메라 '네스트 캠'이 달린 형태입니다.

구글은 넥스트 허브 맥스에 더 커진 스크린과 향상된 음성인식 기능, 걸어 다니면서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릭 오스텔로/구글 하드웨어 선임부사장 : 집안의 캠을 보거나 방의 불을 켤 수도 있고 음악을 바꾸거나 방안의 온도를 조절해줄 수도 있습니다.]

또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해 그날의 일정이나 할 일, 메모 등을 알려주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

정부가 자율주행차용 인공지능 반도체 개발에 향후 3년간 143억 원을 투자합니다.

최근 자율주행 기술의 발전에 따라 반도체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올해부터 3년 동안 142억 8천만 원을 투자해 인공지능 기능을 구현하는 차량용 반도체를 반도체 설계 전문기업인 팹리스, 자동차 부품업체 등과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