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정식 "조건 없는 국회 정상화에 한국당 협조하라"

조정식 "조건 없는 국회 정상화에 한국당 협조하라"
▲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왼쪽)와 조정식 정책위의장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오늘 민주당 신임 원내대표단도 출범하는 만큼, 조건 없는 국회 정상화와 민생 문제 해결에 자유한국당의 적극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조 정책위의장은 오늘(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어제 거제 조선소 방문 자리에서 민생 현안의 조속한 해결을 약속했는데 신속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와 집행이야말로 해결의 핵심 열쇠"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조 정책위의장은 최근의 남북·북미 관계에 관해 "초당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 엄중한 외교·안보 현실 앞에 여야는 물론 이념 차는 존재할 수 없다"며 "상투적 말꼬리 잡기와 철 지난 색깔론으로 한미 공조를 이간질하고 평화 해결 노력의 발목을 잡아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조 정책위의장은 어제 선출된 이인영 신임 원내대표에게 축하를 건네며 "이 원내대표가 특히 민생경제 집중과 강력한 통합을 강조했는데 이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며 "당정이 똘똘 뭉쳐 국민이 체감할 민생 성과와 정책 성과를 조속히 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정책위의장은 "2년간 민주주의 회복, 포용·혁신 경제, 한반도 평화를 위해 쉼 없이 달려왔다"며 "대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안고 출발했지만, 국정 운영을 긴밀한 당정 협의를 기반으로 해 사회적 불안을 빠르게 수습하고 사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