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민주 새 원내대표에 '86그룹 대표' 이인영…"강력한 통합"

민주 새 원내대표에 '86그룹 대표' 이인영…"강력한 통합"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에 당내 '86 운동권' 그룹의 대표주자 이인영 의원이 선출됐습니다.

이 의원은 오늘(8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표 결선투표에서 전체 민주당 의원 125표 중 76표를 얻어 49표에 그친 김태년 의원을 제치고 신임 원내 사령탑에 올랐습니다.

앞서 이 의원은 1차 투표에서 54표를 얻어 1위를 기록했지만 과반을 얻지 못해 김태년 의원과 함께 결선투표에 올랐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당선 이후 "넓은 단결을 통해서 강력한 통합을 이루고 총선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헌신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의원총회가 협상의 마지막 단계가 될 수 있도록 집단 사고에 근거해 협상하겠다"며 강력한 통합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이 원내대표는 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초대 의장 출신으로 1980년대 민주화 운동을 선봉에서 이끈 '강성 운동권' 출신의 3선 의원입니다.

2000년 새천년민주당 창당 당시 김대중 대통령의 '젊은 피' 수혈 차원에서 영입된 뒤, 2004년 17대 총선에서 승리해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이후 18대 총선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19대·20대 총선에선 내리 당선됐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