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도롯가서 여자친구 목 조른 남성 검거…방범용 CCTV에 덜미

<앵커>

울산의 한 아파트 앞에서 여성에게 폭력을 휘두르던 남성이 붙잡혔습니다. 두 사람은 당시 연인 사이였는데, 방범용 CCTV를 보고 있던 직원이 데이트 폭력을 경찰에 신고하면서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UBC 배윤주 기자입니다.

<기자>

남성과 여성이 도롯가에 차를 세워둔 채 대화합니다.

남성이 갑자기 여성의 어깨를 마구 흔들면서 차로 몰아붙이더니 목을 조르기 시작합니다.

여성이 뿌리치자 다시 한번 목을 조르고, 힘없이 주저앉는 여성의 목덜미를 잡고 차로 몰아세웁니다.

울산시 옥동의 한 아파트 앞 CCTV에 찍힌 모습입니다.

당시 연인 관계에서 벌어진 폭력 행위는 2분 30초 동안 계속된 뒤 남성은 여성을 차에 태워 자리를 떴습니다.

CCTV를 통해 이곳에서 벌어진 데이트 폭력 현장을 목격한 관제요원은 곧바로 경찰에 신고했습니다.

[송순남/울산 남구 CCTV통합관제센터 : (관제요원으로 일한 지) 3년 정도 되다 보니까 뒷모습만 봐도 왠지 사람이 화가 났다는 그런 느낌을 받았었어요. 그래서 목을 조르는 모습이 포착이 돼서 저희가 112에 신고하게 됐습니다.]

신고를 받은 경찰은 차량 번호를 조회한 지 1시간 만에 부근 도로에서 남성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데이트 폭력 신고는 지난 2016년 9천300여 건에서 해마다 증가해 지난해 1만 8천6백여 건으로 2년 만에 두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지난해 데이트 폭력 삼진아웃제가 도입되면서 처벌은 강화됐지만, 폭행·감금 뿐 아니라 몰래카메라를 이용한 협박까지 유형도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 안재영 UBC, CG : 박환흠 UBC, 화면제공 : 울산시 CCTV관제센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