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김정은 국무위원장 참관 아래 진행했던 북한의 발사체 훈련 파장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북한은 이번에 단거리 탄도 미사일 가능성이 있는 발사체까지 포함해 여러 가지를 쏜 것으로 보이는데, 일단 트럼프 대통령은 맞대응을 자제했습니다. 북한이 쏜 발사체는 무엇인지, 또 이 시점에 발사체 훈련을 한 의도는 무엇인지 집중 분석했습니다.
▶ 北, 방사포·전술유도무기 공개…"김정은 참관한 타격 훈련"
▶ 트럼프 "김정은, 약속 깨길 원치 않아"…첫 반응은 신중
▶ 北, '레드 라인' 위에서 줄타기…고민 깊어지는 靑, 입장은?

2. 이재용 삼성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와 관련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의혹을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자회사 직원의 집에서 회사 공용 서버 일부를 찾아냈습니다. 회사 서버를 직원 집에 옮기는 것은 윗선 허락 없이 어렵다고 보고, 조직적인 증거 인멸이 있었던 것이 아니냐고 검찰은 의심하고 있습니다.
▶ 삼바 증거인멸 정황 또 확인…집으로 빼돌린 회사 서버

3. 결혼식이 많은 5월입니다. 결혼 준비를 부담스러워하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비용을 크게 줄인 결혼 컨설팅 상품을 내놨던 한 업체가 대형 업체들에게 호되게 앙갚음을 당하고 있습니다.
▶ 가격 낮췄더니 "협력 끊겠다"…대형 웨딩업체들의 '압박'

4. 미국 LA에서 열린 BTS 월드 투어 첫 공연 현장에 SBS 취재진이 찾아갔습니다. 6만 명이 넘게 모인 BTS 공연장은 국적과 인종, 언어를 뛰어넘은 전 세계인의 축제 현장이었습니다.
▶ 인종·언어 초월한 BTS 인기…경기장 가득 메운 '떼창'

5. 서울 한강공원에서는 텐트를 칠 경우 적어도 2개 면은 개방해야 합니다. 초여름 날씨가 찾아온 현장은 어땠는지 직접 확인해봤습니다.
▶ 그늘막 텐트에 과태료 100만 원 논란…규제 시작된 이유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