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버닝썬 유착 고리' 전직 경찰관 "돈 받은 적 없다" 부인

'버닝썬 유착 고리' 전직 경찰관 "돈 받은 적 없다" 부인
클럽 버닝썬과 경찰 사이의 유착 고리로 지목돼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진 전직 경찰관이 법정에서 혐의를 부인했습니다.

전직 경찰관 강 모(44) 씨는 오늘(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1단독 이상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특정범죄 가중처벌법상 알선수재 혐의 사건 첫 공판에서 "2천만 원 자체를 받은 적이 없다는 입장"이라고 밝혔습니다.

강씨는 지난해 버닝썬에 미성년자가 출입한 사건을 무마해주는 명목으로 이 클럽 이 모(46) 공동대표로부터 2천만 원을 수수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습니다.

강남경찰서에서 근무하던 전직 경찰관이자 모 화장품 회사 임원인 강 씨는 클럽과 경찰 유착의 연결고리 역할을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이 화장품 회사는 지난해 7월 말 버닝썬에서 홍보 행사를 열었습니다.

행사를 앞두고 버닝썬에 미성년자 손님이 출입해 고액의 술을 마셨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되자 강씨가 나서 사건을 무마했다는 게 의혹의 주요 내용입니다.

당시 강남경찰서는 증거가 부족하다며 미성년자 출입사건을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습니다.

강씨는 버닝썬과 경찰 간의 유착 의혹과 관련해 첫 번째로 기소된 인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강씨는 "(공소)내용이 전혀 상반된다"며 혐의를 전면 부인했습니다.

강씨는 "제 방어를 위해 어제 21장 정도 짧게나마 메모를 했다"며 "이것을 재판장에게 제출하겠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재판부는 오는 27일 두 번째 공판 기일을 열고 강씨 회사 직원과 이 모 공동대표 등에 대한 증인 신문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